본문 바로가기

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41

오늘은 Unity 프로젝트에서 Git을 활용하는 방법QuickSlot 시스템 구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1. Git 상태 메시지 이해
    • git status 명령을 통해 변경된 파일 상태를 확인.
    • Git의 파일 상태:
      • Changes not staged for commit: 수정되었지만 staging area에 추가되지 않은 파일.
      • Untracked files: Git이 추적하지 않는 새 파일.
      • Staged files: 커밋 준비가 완료된 파일.
    • git add와 git rm 명령을 사용해 파일을 staging area에 추가하거나 삭제 처리.
    • 모든 변경 사항을 커밋하기 위해 git commit -m "메시지" 명령 사용.
  2. Unity QuickSlot 시스템 구현
    • 기능:
      • 숫자 키(1~5)를 통해 슬롯 아이템 사용.
      • 아이템 사용 후 수량 감소 및 슬롯 자동 정렬.
      • 슬롯 간 아이템 위치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변경.
    • Unity Input System:
      • 새 Input System의 Invoke Unity Events 기능을 사용하여 PlayerInput 컴포넌트를 통해 입력 처리.
    • QuickSlotManager:
      • 슬롯의 아이템 데이터를 관리하고 UI를 업데이트.
      • 아이템 사용 시 효과 적용 및 슬롯 데이터 정렬.
    • 확장 가능성:
      • 쿨다운 시스템 추가.
      • 다양한 아이템 효과 확장.

배운 점

  • Git 상태 메시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 Unity에서 새 Input System과 이벤트 기반 시스템을 활용하여 QuickSlot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개선점

  • Git 워크플로우를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git restore, git stash 명령 등을 추가로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 QuickSlot 시스템에 애니메이션 및 쿨타임 효과를 적용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TIL(Today I Learned) > 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Today I Learned) - 43  (0) 2024.11.21
TIL(Today I Learned) - 42  (0) 2024.11.19
TIL(Today I Learned) - 40  (0) 2024.11.14
TIL(Today I Learned) - 39  (0) 2024.11.13
TIL(Today I Learned) - 38  (0) 202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