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 내용 요약
- AutoClickController 및 TimeControlController에 대한 기능 구현:
- 자동 클릭 및 시간 조절 버튼을 통해 플레이어 행동을 제어하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 버튼 클릭 시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 및 구매 여부에 따른 버튼 활성화/비활성화 로직을 추가했습니다.
- 애니메이션 속도 조정:
- Mathf.PingPong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절하여 버튼이 4배 느리게 커졌다 작아졌다 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Mathf.PingPong(Time.time / 4, 0.2f) + 0.9f를 통해, Time.time을 나누어 애니메이션 효과의 속도를 느리게 했습니다.
- GameManager와의 참조 연결 문제 해결:
- 동적 생성된 Player 객체의 컴포넌트를 참조하기 위해 GameManager.Instance.player를 통해 접근하는 로직을 추가했습니다.
- 이를 통해 AutoClickController와 TimeControlController가 ProjectileAttack과 PlayerAnimationController를 제대로 참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어려웠던 점과 해결 과정
- Player 참조 문제:
- GameManager가 Player를 동적으로 생성한 후 참조 문제로 인해 스크립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
- GameManager에서 Start 시점에 Player 객체를 참조하고, 필요한 스크립트에 할당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 PingPong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시간 변수를 수정하는 방법을 활용, 다양한 속도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조정해 보면서 최적의 값을 찾았습니다.
📌 배운 점 및 개선할 사항
- 동적 참조의 중요성: 동적으로 생성된 객체와의 참조 연결이 중요함을 다시 확인했으며, 이를 위해 GameManager를 중심으로 참조 연결을 관리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 애니메이션 효과 개선: Mathf.PingPong과 Time.time 조정을 통한 속도 조절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이를 활용하여 UI 애니메이션 효과를 더욱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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