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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37

  1. Unity UI 버튼 클릭을 통한 게임 속도 제어:
    • Time.timeScale을 활용하여 게임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 버튼 클릭 시 속도가 x1, x2, x4 순서로 변경되며, 이를 순환하도록 설정했습니다.
  2. TextMeshPro를 사용하여 UI 텍스트 업데이트:
    • 버튼 클릭 시 속도 변경 사항을 TextMeshPro 텍스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표시했습니다.
    • TextMeshProUGUI 컴포넌트를 통해 "X1", "X2", "X4" 형식으로 텍스트가 업데이트되도록 구현했습니다.
  3. Animator 제거:
    • 게임 속도 조절에는 애니메이션이 불필요하다는 점을 확인하고 Animator 관련 코드와 트리거 설정을 제거하여 단순화했습니다.
    • 애니메이션 효과 대신 속도 변경과 텍스트 업데이트만으로도 필요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Takeaways:

  • **Unity의 Time.timeScale**을 사용하면 별도의 애니메이션 없이 게임의 전체 속도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UI에서 단순한 텍스트 업데이트와 기능적 피드백만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애니메이션 및 코드 요소는 유지 관리와 성능 면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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