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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39

 

  • 게임에서 HP 슬라이더와 캐릭터 스탯 연동: HP 슬라이더를 캐릭터의 HP와 연동하려면, HealthSystem에서 체력 변경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UI에서 이를 구독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때, HP 슬라이더는 HealthSystem에서 제공하는 OnHealthChanged 이벤트를 구독하여 체력이 변경될 때마다 슬라이더 값을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슬라이더가 실시간으로 체력을 반영하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소환 시 체력과 크기 증가: 몬스터 소환 시마다 체력과 크기를 증가시키기 위해, 소환된 몬스터의 HealthSystem을 초기화할 때 체력과 크기를 조정합니다. monsterOriginalScale을 사용하여 크기를 증가시키고, currentHealthMultiplier를 통해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 지연 시간 문제 해결: 몬스터가 소환될 때 일정 시간 지연을 주려면 IEnumerator와 WaitForSeconds를 활용하여 지연을 구현합니다. isFirstMonsterSpawned를 통해 첫 번째 소환 후 지연을 적용하고, 그 이후에는 바로 소환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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