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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40

  1. QuitGame 메서드 개선:
    • Application.Quit()은 Unity 에디터에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UnityEditor.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를 추가하여 에디터 모드에서도 종료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 이로써 QuitGame 메서드가 빌드 환경과 Unity 에디터 환경 모두에서 일관되게 작동하도록 했습니다.
  2. 씬 전환 시 GameManager 초기화:
    • OnSceneLoaded를 통해 씬이 로드될 때 InitializeGame을 호출하여 InGameScene에서 필요한 설정이 자동으로 초기화되도록 했습니다.
    • GameManager가 초기화 과정에서 필요한 오브젝트들을 동적으로 생성하여 관리하도록 설계하여 코드의 유연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였습니다.
  3. 슬라이더로 AudioManager 볼륨 조절하기:
    • AudioManager에서 볼륨을 제어하는 메서드와 VolumeSliderController 스크립트를 통해 동적으로 생성된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배경음악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AudioManager에 볼륨 초기화와 조정 기능을 추가해 게임 시작 시 초기 볼륨을 반으로 설정하고, 슬라이더 값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륨을 변경할 수 있게 구현했습니다.

오늘은 게임 종료 기능을 다양한 환경에서 일관되게 동작하도록 개선하고, 슬라이더를 통해 AudioManager의 볼륨을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며, Unity에서의 인터페이스와 상태 관리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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