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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80

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1. 스킬 효과와 데이터 갱신 문제

  • 스킬의 효과가 강화되었을 때, SkillEffect 객체가 원본 데이터를 그대로 참조하고 있다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 TriggerEffect 메서드에서 최신화된 데이터를 반영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스킬의 상태를 최신화된 값으로 반영하는 로직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 스킬 데이터 갱신 및 객체 상태 관리

  • 강화된 SkillEffect 데이터를 반영하려면, BaseSkill 클래스 내에서 SkillEffect 객체를 갱신하는 방식을 수정해야 했습니다.
  • 이를 위해 SkillEffect의 속성 값들이 정확히 업데이트되도록 하고, 강화된 값이 TriggerEffect와 GetSkillEffect 메서드에 반영되도록 수정했습니다.

3. 객체 상태 관리의 중요성

  • 데이터와 객체의 상태를 관리하는 데 있어, 객체 간의 참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특히, 게임 내에서의 실시간 상태 변경과 데이터 갱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4. 향후 개선 방향

  • 데이터 갱신과 관련된 문제를 더 빠르게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객체의 상태를 추적하는 방법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 또한, 게임 로직에서 데이터 갱신을 처리할 때, 더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게 동작하도록 시스템을 최적화할 계획입니다.

오늘 배운 내용은 향후 프로젝트에서 비슷한 문제를 처리할 때 중요한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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