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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77

Unity 개발 인사이트

  1. 인벤토리 시스템 최적화
    • 인벤토리 슬롯 할당 시 아이템을 새로 생성하는 대신 플레이어 인벤토리에서 직접 가져오도록 개선. 이를 통해 데이터 일관성이 유지되고 다른 시스템과의 연동이 용이해짐.
  2. UI 다중 라인 텍스트 조정
    • Unity에서 \n을 사용해 텍스트에 줄바꿈 적용. 텍스트 필드나 UI 요소에 표시되는 문자열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학습.
  3. 프레임 속도 제한 문제 해결
    • 모바일 빌드에서 30프레임으로 고정되는 문제를 확인하고 Application.targetFrameRate를 사용해 프레임 속도 조정.
  4. 효과 설명 동적 생성
    • 스킬 데이터의 effectDescription을 템플릿으로 활용해 동적 문자열 생성. 플레이스홀더({key})를 실제 값으로 교체하는 로직 구현.
    • 숫자가 의도한 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는 ToString("F0")을 사용해 해결, 소수점 없는 정수값 출력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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