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 C#에서 BigInteger 사용법:
- BigInteger는 정수 계산에서 매우 큰 값을 다룰 수 있는 데이터 타입입니다. Unity와 같은 게임 엔진에서 BigInteger를 사용하면 매우 큰 수의 처리와 계산이 가능하며, 게임의 경험치나 금액처럼 점차적으로 커지는 수치에 유용하다.
- BigInteger의 주요 특징은 다른 숫자 타입들과 달리 범위가 제한되지 않아, int나 long보다 훨씬 더 큰 값을 저장하고 계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마나 회복 기능 구현:
- 마나 회복을 위한 로직은 reduceMana(-50)처럼 음수로 값을 전달하여 마나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마나를 회복시키는 스킬이나 버프를 구현할 수 있다.
- ParallaxBackground의 속도 조절:
- 배경 스크롤 속도 조절 시, 여러 배경 오브젝트(예: ParallaxBackground, ParallaxBackground1 등)의 속도를 동시에 조정하려면 각 배경의 scrollSpeed 속성을 배율로 조절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배경의 속도를 조절하여 게임에 깊이감을 주고, 플레이어가 느끼는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 유니티에서 스킬 시스템 구현:
- Unity에서 스킬 시스템을 구현할 때, 각 스킬의 효과(예: 공격력 증가, 마나 회복, 이동속도 증가)를 SkillEffect 클래스와 함께 관리하여, 특정 조건이 만족되었을 때 해당 효과를 발동시키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 배경 효과와 UI 업데이트 연결:
- 스킬 효과나 상태 변화가 발생할 때, UI나 게임 내 다른 요소들을 동기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변화를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방식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스킬 효과가 끝난 후 UI에서 해당 상태를 반영하는 방법을 배웠다.
오늘은 게임 개발에서 중요한 몇 가지 기술을 실습하면서, 스킬 시스템과 상태 변화 처리, 그리고 다양한 수치 계산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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