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1. 넉백 처리와 전투 재개 로직
- 넉백이 끝난 후 전투 재개를 자연스럽게 처리하기 위해 ResumeScroll과 StopScrollingRightAfterDuration 로직을 명확히 분리.
- 넉백 상태 관리: isKnockback와 isBattlePaused 플래그를 적절히 조작하여 전투 재개를 부드럽게 구현.
- 넉백 중에도 전투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상태 전환 로직을 개선.
2. 몬스터 처치 후 대기 시간 추가
- 몬스터를 처치한 후 일정 시간(5초) 대기하고 다시 전투를 종료하거나 준비 상태로 돌아가는 코드를 작성.
- PlayerBattle 클래스에 WaitBeforeResumingBattle 코루틴을 추가하여, 전투 종료와 대기 시간을 분리해서 관리.
- 몬스터 처치와 넉백 후 전투 재개를 독립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로직 설계.
3. 애니메이션 상태 관리
- 넉백, 공격, 스킬 사용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상태를 명확히 구분하여 Animator 트리거와 플래그를 통해 적절히 전환.
- 상태 전환 시 Idle 상태로의 강제 전환 필요성을 확인하고, 애니메이션 끊김 없이 매끄러운 전환 구현.
4. 코루틴을 활용한 시간 제어
- 코루틴(IEnumerator)을 활용하여 넉백 시간, 몬스터 처치 후 대기 시간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구현.
- 여러 대기 시간이 충돌하지 않도록 상태 플래그를 활용해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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