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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71

📘 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1. 스킬 데미지와 기본 공격 데미지 분리
    • PlayerDamageCalculator의 GetTotalDamage 메서드에서 isSkill 매개변수를 추가하여 스킬 데미지와 기본 공격 데미지를 분리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 ResetSkillEffects 메서드를 추가해 스킬 사용 후 스킬 효과를 초기화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2.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활용한 스킬 데미지 타이밍 처리
    • 스킬 애니메이션 도중 특정 타이밍에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했습니다.
    • Unity의 Animation 창에서 이벤트를 추가하고, 해당 이벤트가 호출할 메서드를 구현하는 과정을 익혔습니다.
  3. 스킬 효과 초기화 및 상태 전환
    • 스킬 데미지가 기본 공격과 충돌하지 않도록, 스킬 사용 시 PlayerSkillHandler에서 데미지를 계산하고, 스킬 종료 후 스킬 상태를 초기화하는 방법을 이해했습니다.
    • PlayerBattle에서 스킬과 기본 공격 상태를 명확히 구분하여 로직을 정리했습니다.
  4. 코드 흐름의 디버깅과 개선
    • 스킬 데미지가 애니메이션 중이 아닌 기본 공격 타이밍에 적용되는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니메이션과 스킬 로직의 동기화를 진행했습니다.

✍️ 느낀 점

  • 애니메이션 이벤트와 상태 관리를 활용해 스킬 데미지 타이밍을 조정하는 것이 게임의 정확성과 재미를 높이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코드에서 데이터 초기화(Reset)와 상태 전환(State Transition)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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