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Unity에서 스킬의 하이라이트 효과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포인트를 배웠습니다. SetActive() 메서드를 사용하여 하이라이트 효과를 활성화하고 비활성화하는 방식으로, buffDuration 값을 통해 효과의 지속 시간을 정확히 설정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핵심 사항:
- 하이라이트 효과 연결: 효과가 적용될 게임 오브젝트를 정확히 연결하고, 이를 SetActive()로 켜고 끄는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 타이밍 관리: Coroutine을 사용하여 효과의 지속 시간을 관리하고, buffDuration 값에 맞춰 효과가 자동으로 꺼지게 설정했습니다.
- 디버깅: buffDuration 값이 로그에 정확히 출력되는지 확인하며, 불필요한 겹침 없이 효과가 잘 작동하는지 점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SetActive(true)와 SetActive(false)가 적절한 타이밍에 호출되어야 하며, 올바른 게임 오브젝트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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