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 Unity UI 및 Skill Management 개선
- Skill Slot UI 관리:
- 스킬 슬롯 UI를 관리하는 SkillEquipSlot 스크립트를 분석 및 수정.
- 불필요한 highlightEffect2 관련 로직을 제거하여 코드 간소화.
- 스킬 UI 업데이트 로직을 개선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처리:
- 스킬 쿨타임 및 조건에 따른 UI 갱신.
- 스킬이 장착되지 않은 경우 기본 상태로 초기화.
- 하이라이트 효과 관리:
- 슬롯 상태에 따라 하이라이트 효과를 동적으로 업데이트.
- 요청에 따라 특정 효과 (highlightEffect2)를 완전히 제거하여 더 깔끔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현.
- UI 업데이트 방식 이해:
- Update()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UI 상태를 반영.
- 이벤트 중심으로 작동하는 UI 요소와 스킬 관리 로직을 분리하여 유지보수성을 향상.
💡 느낀 점
- 코드를 다룰 때에는 불필요한 부분을 간결하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 실시간 UI 업데이트와 관련된 코드에서는 명확한 로직과 상태 관리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
- 협업 및 코드 공유 시에는 다른 사람이 수정한 코드가 원래 로직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신중히 작업해야 함.
🗒 다음에 시도할 것
- 스킬 활성화 로직과 UI 갱신 간의 의존도를 더 줄이기 위한 개선 방안 검토.
- 하이라이트 효과나 조건에 따라 활성화되는 애니메이션 추가.
- BaseSkill 및 EquipManager와의 상호작용 최적화를 통해 확장성을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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