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 장비 합성 로직 디버깅
- 합성 로직에서 초기 데이터와 UI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발견.
- SetEquipmentData에서 초기 데이터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이후 모든 로직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확인.
- 합성 후 기존 장비 스택 감소 및 결과물 추가 로직이 정확히 동작하도록 수정.
- UI와 데이터 동기화 문제 해결
- 합성 후 UI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InitializeUI 호출로 해결.
- currentEquipment와 resultEquipmentData의 null 체크를 강화하여 데이터 누락 방지.
- 최소 1개 남기기 조건 구현
- 합성 시 최소 1개를 남겨야 하는 조건을 구현.
- materialCount와 maxMaterials 계산을 조정하여 합성 가능한 재료 수를 제한.
- 사진 및 데이터 로드 문제 확인 및 수정
- 초기화 시 사진 및 장비 데이터가 로드되지 않는 문제를 InitializeUI에서 적절히 처리.
- 아이템 데이터가 null인 경우를 대비해 방어 코드 추가.
- 결과물 데이터 생성 오류 수정
- 합성 결과물이 제대로 추가되지 않고 현재 장비가 스스로를 생성하는 문제를 GetNextEquipmentData 로직 수정으로 해결.
배운 점
- 초기 데이터를 정확히 설정하는 것이 모든 로직의 기반임을 확인.
- UI와 데이터 간의 동기화를 유지하는 것이 사용자 경험에 매우 중요.
- 디버깅 시 디버그 로그를 활용하여 단계별 데이터를 점검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효과적임.
오늘의 개발 경험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로직 작성과 디버깅 능력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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