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 SkillInfoPopupUI 강화 로직 구현
- Skill 클래스의 강화 로직(Enhance)을 활용하여 UI에 강화 기능을 추가했다.
- 강화 버튼 클릭 시 currentSkill.Enhance()를 호출하여 스킬의 강화 상태를 변경하고, 강화 성공 여부에 따라 UI를 갱신했다.
- 스킬 효과 동적 텍스트 변경
- 스킬 타입(액티브/버프/패시브)에 따라 효과 설명 텍스트를 동적으로 생성 및 변경하는 로직을 추가했다.
- 액티브 스킬은 공격력 비율(n%), 버프 스킬은 공격력 증가율(n%), 패시브 스킬은 주기적 발동 효과를 기반으로 텍스트를 업데이트했다.
- UI 슬라이더 및 재료 표시
- 강화에 필요한 재료의 현재 수량과 필요한 수량을 표시하는 슬라이더를 추가했다.
- materialSlider와 materialCountTxt를 활용해 강화 재료의 진행도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 등급 표시 및 색상 반영
- 스킬의 Grade를 텍스트로 변환하여 [일반], [희귀] 등으로 UI에 표시.
- gradeColor를 이용해 등급별 색상을 동적으로 설정했다.
- UIManager를 활용한 팝업 관리
- DimmedUI와 SkillInfoPopupUI를 UIManager를 통해 관리하며, 팝업의 sortingOrder를 조정하여 UI 계층 구조를 명확히 했다.
- 강화 실패 처리
- 강화 재료 부족 또는 재화 부족 시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도록 예외 처리를 추가했다.
배운 점
- 객체 지향 설계 활용: Skill 클래스에서 강화 로직을 캡슐화하여 UI에서 재사용성을 높였다.
- 동적 UI 업데이트: 강화 및 스킬 상세 정보를 동적으로 반영하여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했다.
- 슬라이더 활용: 강화 재료의 진행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슬라이더를 추가하여 시각적 가독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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