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 SkillEquipSlotManager와 EquipManager 동기화
- 스킬 슬롯(Equip Slots)이 동적으로 생성될 때, 이를 EquipManager와 동기화하는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 SkillEquipSlotManager는 슬롯 변경 이벤트를 발생시켜 EquipManager가 스킬 상태를 동기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EquipManager의 기능 개선
- EquippedSkills 리스트를 활용해 스킬 장착 및 해제 로직을 재정비했습니다.
- 슬롯 인덱스 유효성 검사를 추가하여 안정성을 강화했습니다.
- GetAllEquippedSkills 메서드로 현재 장착된 스킬만 반환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UIManager 활용
- UIManager에서 생성된 UI 프리팹 내부의 SlotManager를 자동으로 참조하도록 구현했습니다.
- 기존의 참조 방식 대신 UIManager를 통해 프리팹 생성 및 참조를 동적으로 처리하는 구조를 강화했습니다.
배운 점:
- 동적으로 생성되는 UI와 Manager 간의 효율적인 데이터 동기화 방식.
- 스크립트 변경 시, 기존 코드와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불필요한 코드 삭제를 지양해야 함.
끝으로, 코드 수정과 테스트는 철저히 원본 구조를 기반으로 진행되어야 함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TIL(Today I Learned) > 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Today I Learned) - 55 (0) | 2024.12.06 |
---|---|
TIL(Today I Learned) - 54 (2) | 2024.12.05 |
TIL(Today I Learned) - 52 (1) | 2024.12.03 |
TIL(Today I Learned) - 51 (0) | 2024.12.02 |
TIL(Today I Learned) - 50 (0) | 2024.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