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Today I Learned):
- SkillSO와 ScriptableObject:
- ScriptableObject는 데이터 중심의 설계에 적합하며, 게임 내 스킬이나 아이템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 스킬 실행 로직은 SkillSO가 아닌 별도의 매니저 클래스에서 처리하는 것이 더 역할 분리가 잘 된다.
- 스킬 시스템 설계:
- 스킬 쿨다운과 실행 로직을 PlayerSkill에서 관리하고, 실제 효과를 SkillManager로 분리하여 구현하면 유지보수와 확장성이 높아진다.
- SkillSO는 스킬의 이름, 설명, 쿨다운, 마나 소모량, 데미지 등 데이터를 저장하고, 실행 로직은 포함하지 않는 것이 적합하다.
- 싱글톤 패턴 활용:
- SkillManager를 싱글톤으로 설계하여 게임 내 어디서든 스킬 실행 로직을 호출할 수 있도록 구현.
- 유니티와 UI 연동:
- UI 버튼을 통해 PlayerSkill의 스킬 실행 메서드와 연결하면 버튼 클릭으로 스킬을 실행할 수 있다.
- 이후 스킬 쿨다운 표시 등 UI 피드백을 추가하면 플레이어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오늘의 학습을 통해 데이터와 로직의 분리를 통한 효율적인 스킬 시스템 설계와 확장성을 고려한 개발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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