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TIL
- Unity의 SoundManager 구조 설계
- BGM과 효과음을 분리하여 AudioSource 두 개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구현.
- PlayBackgroundMusic 메서드를 사용해 씬 전환 시 자동으로 BGM을 변경.
- PlaySound로 버튼 클릭이나 아이템 획득 효과음을 관리.
- 버튼 클릭 효과음 구현 방법
- UIButtonSFX 스크립트를 각 버튼에 추가하여 클릭 이벤트마다 효과음 재생.
- SoundManager.Instance.PlaySound를 호출해 버튼별 효과음을 독립적으로 설정 가능.
- 스나이퍼 엘리트 스타일 인게임 BGM
- 긴장감을 조성하는 스텔스 음악과 전투 상황에서 역동성을 더하는 음악이 중요.
- 드론 스타일의 저음 기반 음악과 오케스트라 타악기, 현악기의 조합이 효과적.
- Unity에서 TIL 적용 시 고려 사항
- DontDestroyOnLoad를 활용해 SoundManager를 씬 전환 시 유지.
- 씬 로드 이벤트와 SoundManager의 PlayBackgroundMusic을 연동하여 동적 BGM 변경.
결론
Unity 프로젝트에서 SoundManager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다양한 상황(BGM 전환, 버튼 클릭 등)에 맞는 사운드 처리를 구현했다. 스나이퍼 엘리트 스타일의 긴장감 있는 인게임 음악은 플레이어의 몰입을 극대화하는 중요한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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