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날이었다.
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팀원들과 함께 게임 기획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방향을 정리했다.
처음 통일된 의견은 **방치형 클리커 게임인 "오크 아이돌 키우기"**였다.
오크 아이돌 키우기라는 독특한 컨셉을 잡고, 튜터님과 멘토님께 조언을 구했다.
그러나 컨셉에 대해 피드백을 받은 결과, 오크 아이돌 키우기의 경우
컨셉이 다소 난잡하고 일반적인 포트폴리오에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을 들었다.
결국, 컨셉을 보다 일반적이고 정돈된 방향으로 수정하기로 결정했다.
우리 팀은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차별화된 컨셉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이런 차별성이 독이 될 수 있다는 중요한 교훈을 얻었다.
오늘의 배움:
- 독창적인 컨셉도 중요하지만, 목표와 대상에 맞춘 적합성이 우선이라는 점.
-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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