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quipText 오류 수정 방법
- 발생 문제: EquipText를 켜고 끌 때 메서드 호출 방식에 오류가 발생.
- 해결 방법: gameObject.SetActive() 메서드를 사용하여 텍스트 오브젝트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함으로써 문제를 해결.
- 기존의 잘못된 메서드 사용을 SetActive(equipped)로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
2. Outline 활성화 코드 설명
- Outline 사용 목적: 장비를 선택하거나 장착할 때 시각적으로 강조 효과를 주기 위함.
- 구현 방법:
- 선택된 장비만 Outline이 켜지도록 하여, 다른 장비의 Outline은 비활성화됨.
- 코드에서 Outline.enabled를 장비 선택 여부에 따라 동적으로 설정함.
- 특히, 초기 장비 선택이 없을 때 모든 Outline이 켜져 있는 문제를 해결.
3. 제작 UI 구현 방식
- 구현 목표: UI 내에서 제작 기능을 추가하고, 아이템의 제작 가능 여부를 표시하는 기능을 구현.
- 구현 방법:
- UI에서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을 표시하고, 각 아이템에 대한 제작 가능 여부를 체크.
- ItemData에 isCraftable 속성을 추가하여 아이템의 제작 가능 여부를 확인하도록 함.
- UIInventory 스크립트에서 제작 버튼을 추가하고, 버튼 클릭 시 해당 아이템의 제작 로직을 실행하도록 연결.
느낀 점: 오늘은 EquipText 오류 수정과 Outline 활성화, 그리고 제작 UI 구현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다. 문제를 해결하면서 코드의 구조를 조금 더 깔끔하게 다듬을 수 있었고, UI 기능 확장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렇게 정리하며 진행 상황을 관리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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