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벤토리와 퀵슬롯 시스템의 초기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했다. 특히, 인벤토리 슬롯과 퀵슬롯의 초기 수량이 아이템을 먹기 전까지 남아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UIInventory 스크립트의 Start() 메서드에서 각 슬롯의 아이템 수량을 명시적으로 0으로 설정하고, Clear() 메서드를 호출하여 UI에도 반영되도록 수정했다.
이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점을 배웠다:
- 슬롯 초기화 중요성: 슬롯에 초기 아이템 수량이나 상태가 남아 있는 경우, 게임의 UX에 혼란을 줄 수 있음을 깨달았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명시적으로 초기화가 필요하다.
- UI 반영: 슬롯의 수량을 0으로 설정한 후 Clear() 메서드를 호출하여 UI에 그 상태를 반영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단순히 변수 값을 변경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UI 업데이트 메서드를 호출해야 시각적으로도 반영된다.
- 이벤트 등록의 중요성: 버튼에 이벤트를 등록하지 않으면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을 다시 확인했다. 이를 통해 UI와 코드 간의 연결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할 수 있었다.
오늘의 작업을 통해 인벤토리 시스템을 보다 견고하게 만들었고,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하는 UI/UX 개선에 대해 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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