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IL
- RegenManager 최적화:
- EnemyMover를 미리 캐싱하여 GetComponent 호출을 줄이고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오브젝트 풀링을 활용하여 적 오브젝트와 관련 컴포넌트를 재사용하는 구조를 완성했습니다.
- 적 배치 방식 변경:
- RegenManager 위치를 기준으로 X축 방향으로 일정 간격을 두고 적을 배치하도록 구현했습니다.
- spawnDistance를 활용해 배치 간격을 Unity Editor에서 쉽게 조정 가능하게 했습니다.
- 컴포넌트 캐싱 활용:
- 적 오브젝트의 주요 컴포넌트(EnemyMover)를 한 번만 초기화하고 이후 재사용하여 불필요한 작업을 제거했습니다.
- List<(GameObject, EnemyMover)> 형태로 데이터를 관리해 코드 가독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였습니다.
오늘의 작업으로 적 생성과 이동 로직이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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