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개인과제 TextRpg 게임을 제작중인데,
새로운 함수 하나를 배워 공유해볼까 합니다.
새로운 함수는 수학함수 Math 함수로
1. 기본 함수
- Math.Abs(x)
- 설명: 주어진 숫자의 절댓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Abs(-5) // 결과: 5
- Math.Ceiling(x)
- 설명: 주어진 숫자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 예시: Math.Ceiling(4.3) // 결과: 5
- Math.Floor(x)
- 설명: 주어진 숫자보다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를 반환합니다.
- 예시: Math.Floor(4.7) // 결과: 4
- Math.Round(x)
- 설명: 주어진 숫자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합니다.
- 예시: Math.Round(4.5) // 결과: 4
- Math.Sqrt(x)
- 설명: 주어진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Sqrt(16) // 결과: 4
- Math.Pow(x, y)
- 설명: x의 y 제곱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Pow(2, 3) // 결과: 8
2. 삼각 함수
- Math.Sin(x)
- 설명: 주어진 각도의 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각도는 라디안 단위로 입력합니다.
- 예시: Math.Sin(Math.PI / 2) // 결과: 1
- Math.Cos(x)
- 설명: 주어진 각도의 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Cos(Math.PI) // 결과: -1
- Math.Tan(x)
- 설명: 주어진 각도의 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Tan(Math.PI / 4) // 결과: 1
- Math.Asin(x)
- 설명: 주어진 값의 아크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Asin(1) // 결과: Math.PI / 2
- Math.Acos(x)
- 설명: 주어진 값의 아크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Acos(-1) // 결과: Math.PI
- Math.Atan(x)
- 설명: 주어진 값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Atan(1) // 결과: Math.PI / 4
3. 로그 및 지수 함수
- Math.Log(x)
- 설명: 주어진 숫자의 자연 로그(밑이 e인 로그)를 반환합니다.
- 예시: Math.Log(Math.E) // 결과: 1
- Math.Log10(x)
- 설명: 주어진 숫자의 밑이 10인 로그를 반환합니다.
- 예시: Math.Log10(100) // 결과: 2
- Math.Exp(x)
- 설명: e의 x 제곱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Exp(1) // 결과: Math.E
4. 상수
- Math.PI
- 설명: 원주율 π (파이)의 값.
- 예시: Math.PI // 결과: 3.1415926535897931
- Math.E
- 설명: 자연 상수 e의 값.
- 예시: Math.E // 결과: 2.718281828459045
5. 기타 유용한 함수
- Math.Max(x, y)
- 설명: 두 값 중 더 큰 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Max(5, 10) // 결과: 10
- Math.Min(x, y)
- 설명: 두 값 중 더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 예시: Math.Min(5, 10) // 결과: 5
- Math.Clamp(value, min, max)
- 설명: 주어진 값이 min과 max 사이에 있도록 제한합니다.
- 예시: Math.Clamp(10, 1, 5) // 결과: 5
이런식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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