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개인 학습 마지막날이였다.
오늘 배운건 딱히 없었지만, 기존 코드들이 충돌났을때 변수를 따로 만들어서
A코드에 발생 안되게 해놓고, B코드에는 발생 되게 해놈으로써 충돌을 막았다.
bool 이라는 코드를 잘 써먹은거 같다.
private bool hasCollision = false;
void OnTriggerExit2D(Collider2D other)
{
if (other.CompareTag("ScreenBoundary") && hasEnteredScreen)
{
if (!hasCollision)
{
GameManager.Instance.IncreaseScore();
Destroy(gameObject);
}
}
}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Player"))
{
if (gameManager != null)
{
hasCollision = true;
gameManager.GameOver();
}
Destroy(gameObject);
이란 코드를 통해 충돌을 없앴다.
물론, 내스스로 한건 아니고 팀원한테 도움을 구해 완벽하게 이해하고 작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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