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Today I Learned)/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TIL(Today I Learned) - 6

오늘은 개인 학습 마지막날이였다.

 

오늘 배운건 딱히 없었지만, 기존 코드들이 충돌났을때 변수를 따로 만들어서

 

A코드에 발생 안되게 해놓고, B코드에는 발생 되게 해놈으로써 충돌을 막았다.

 

bool 이라는 코드를 잘 써먹은거 같다.

 

private bool hasCollision = false;

 

void OnTriggerExit2D(Collider2D other)
{
    if (other.CompareTag("ScreenBoundary") && hasEnteredScreen)
    {
        if (!hasCollision)
        {
            GameManager.Instance.IncreaseScore();
            Destroy(gameObject);
        }               
    }
}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Player"))
    {
        if (gameManager != null)
        {
            hasCollision = true;
            gameManager.GameOver();
        }
        Destroy(gameObject);

 

이란 코드를 통해 충돌을 없앴다.

 

물론, 내스스로 한건 아니고 팀원한테 도움을 구해 완벽하게 이해하고 작성하였다.

'TIL(Today I Learned) > 오늘 무엇을 배웠을까'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Today I Learned) - 8  (0) 2024.09.19
TIL(Today I Learned) - 7  (0) 2024.09.14
TIL(Today I Learned) - 5  (0) 2024.09.12
TIL(Today I Learned) - 4  (4) 2024.09.11
TIL(Today I Learned) - 3  (6) 2024.09.10